광주 서구,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
상태바
광주 서구,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8.3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생활안전 대책 등 2개 분야 12항목 36과제 추진
▲서구청 전경(사진제공=서구)
▲서구청 전경(사진제공=서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추석 연휴를 대비해 지역 주민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주민생활안정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서구는 주민 생활과 직결된 코로나19 방역, 선별진료소 운영, 재난종합상황실 운영,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 불법 주정차 지도·단속, 물가관리, 소외이웃 지원, 365일 민원봉사실 운영 등 12개의 항목별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이와 관련된 36개 대책을 마련해 주민 모두가 안전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 재유행에 따라 귀성객들로 붐비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 활동을 강화하고, 추석 연휴 기간에도 선별진료소와 의료대책반을 정상 운영하여 코로나 확산세, 응급환자 발생 등의 긴급 상황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청소, 교통, 의료, 재난 등 10개 상황반 총 144명이 추석 비상근무에 나서 주민이 필요한 도움을 즉시 받을 수 있도록 상황근무체계를 유지해 청결한 환경, 교통 질서 유지에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

이 밖에, 연휴기간 중 급하게 증명서류가 필요한 주민들을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31대와 상무지구 롯데마트맥스 1층에 위치한 365일 민원봉사실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여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등의 서류를 발급한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추석연휴를 대비할 종합대책을 촘촘히 수립 추진하여 주민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고 각종 재난․안전사고 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