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제3회 고객 대상 콘텐츠(UCC/일러스트)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광주은행, 제3회 고객 대상 콘텐츠(UCC/일러스트)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2.09.02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고객 대상 콘텐츠 공모전‘ 우수작에 총 1,550만원 상금 전달
▲광주은행은 본점에서 제3회 ‘고객 대상 콘텐츠(UCC/일러스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본점에서 제3회 ‘고객 대상 콘텐츠(UCC/일러스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뉴스깜]최병양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본점에서 제3회 ‘고객 대상 콘텐츠(UCC/일러스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비대면 문화를 바탕으로 유튜브, 라이브방송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마케팅이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광주은행은 금융산업에서도 디지털 금융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변화와 혁신이 필요함을 강조하며 지난 2020년, 제1회 고객 대상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했다.

올해 세 번째를 맞은 ‘고객 대상 콘텐츠(UCC/일러스트) 공모전’은 해를 거듭할수록 전국 곳곳에서 지원자가 몰리며 지방은행의 지역적 한계를 뛰어넘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기존에 틀에 박힌 금융서비스 제공 방식의 의사소통에서 벗어나 고객과의 다양한 디지털 소통 통로가 되어주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UCC 부문과 일러스트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UCC 부문은 ▲광주은행 브랜드 이미지를 잘 드러낼 수 있는 콘텐츠 ▲광주은행 홈페이지에 제공된 캠페인송의 의미가 잘 전달되는 콘텐츠 중 하나를 3분 내외 분량으로 제작하고, 일러스트 부문은 ‘광주·전남 대표은행 광주은행’ 브랜드 이미지를 잘 드러낼 수 있는 콘텐츠를 방식에 구애받지 않고 제작해 지난 5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접수를 진행했다.

▲UCC 부문은 대상 1편에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 1편에 상금 300만원, 우수상 3편에 상금 각 100만원, ▲일러스트 부문은 대상 1편에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 1편에 상금 100만원, 우수상 3편에 상금 각 50만원을 전달했으며, 수상자들을 본점으로 초청해 함께 작품을 감상하고, 수상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수상작은 광주은행 계정의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페이스북 광주은행 공식 페이지에 게시되어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소통의 채널로서 역할을 하게 된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수상자들에게 직접 시상을 하며 “다양한 니즈를 가지고 있는 고객과의 소통창구를 다각화하고자 실시한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 고객님들께 더 친숙한 은행으로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광주은행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여 고객과 지역민께 사랑받고 신뢰받는 지속가능한 100년 은행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은행은 고객 대상 콘텐츠 공모전과 더불어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SNS 광은스타 공모전’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직원들의 디지털금융에 대한 마인드를 전환하고, 브랜드 홍보 강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유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공모전 각각의 진행 상황 등을 직접 챙기며 “이제는 성별·연령·직업군으로 고객층을 단순하게 분류하는 시대가 아니다. 다양한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까지 반영해 기존의 틀에 박힌 정보전달식의 마케팅이 아닌 고객의 감성에 공감하고 트렌드를 반영하여, 함께 소통하는 생활밀착형 금융마케팅이 중심이 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과 혁신의 마인드셋과 다각화된 고객과의 소통 통로 확장은 필수사항이다”고 강조한다.

한편, 광주은행은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매체로 각종 금융정보와 신상품, 행사 등을 소개하고, 이벤트를 실시하며 고객을 가까이 만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선발한 홍보대사와 직원 SNS서포터즈 ‘광은인싸’는 고객과 은행과의 가교 역할을 한층 강화시켰으며, 디지털·비대면 문화에 대응하는 온라인 홍보활동에도 박차를 가하며 고객님들께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고객과의 소통의 창을 넓히기 위한 광주은행의 이러한 노력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지방은행 부문 5년 연속 1위 달성을 기록하며 결실을 보여줬다. 지난 한해 진행된 이 조사에서 광주은행은 코로나19 장기화와 금융의 디지털화로 급변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이익 이상의 가치를 추구하는 진정성있는 고객과의 소통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역할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더불어 지역 내 탄탄한 영업력과 디지털뱅킹에 대한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함으로써 ‘광주·전남 대표은행’이라는 광주은행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힘을 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