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보건소,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상태바
장성군보건소,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9.07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미널, 시장 등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 활동 펼쳐
▲장성군보건소가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펼쳤다.(사진제공=장성군)
▲장성군보건소가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펼쳤다.(사진제공=장성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장성군보건소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1.~ 9.7.)을 맞아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펼쳤다.

‘레드서클 캠페인’은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바로 알고, 올바른 생활 습관 실천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심혈관질환에 대한 군민들의 인식 개선과 관심 유도를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보건소는 터미널, 관내 시장 등에서 레드서클존 (Red Circle Zone)을 설치하고 군민들을 대상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검사, 혈관 나이 등을 측정했다.

측정 후에는 결과를 토대로 군민 개개인별 건강 상담을 실시해 혈관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함은 물론, 경로당 건강 교실 프로그램 등 군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보건 사업에 대해서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단일 질환으로 암과 함께 국내 사망원인 1위로 위험한 질병이지만, 정기적인 검진과 건강한 생활 수칙 준수를 통해 예방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군민들의 이해도와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