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기동 구례군수, 공약대상 수상

법률소비자연맹 전국지방자치모니터단 평가 결과

2014-04-16     천병업
  

 
서기동 구례군수는 4월 15일 법률소비자연맹 주관으로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열린 ‘제5기 전국지방자치단체장 공약이행률 평가회 및 시상식’에 참석하여 ‘공약대상’을 수상했다.
 
법률소비자연맹은 민선5기 지방자치단체장 당선 이후 임기 동안의 선거공약 이행 여부를 언론,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 단체장 공약이행보고서 등의 자료를 종합 분석․평가하여 수상자를 선정했으며, 구례군은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상위그룹에 선정돼 공약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구례군은 용방농공단지에 자연드림파크를 유치하여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함께 친환경농산물의 소비․유통 기반을 마련했으며, 재래시장 소비촉진을 위한 상품권 사용 확대, 전남체전 개최 및 전국규모 스포츠대회 유치, 농업인 1억 원 이상 선도농업인 양성 등의 사항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과 관련, 서 군수는 “민선 5기 동안 지역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군민들께 보답하는 최고의 방법은 군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것이라고 생각하며 군정을 펼치다 보니 이렇게 영광스러운 성과를 낸 것 같다”며 “값진 상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성원과 협조를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성실한 공약이행을 통해 군민의 삶의 질을 끌어 올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천병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