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사회적 기업 운영 대학과 MOU 체결
상태바
전남도교육청, 사회적 기업 운영 대학과 MOU 체결
  • 양재삼
  • 승인 2015.07.2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기업으로 호남대 랄랄라스쿨과 사단법인 에듀펀플러스
[뉴스깜]양재삼 기자 =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지난 3월부터 사회적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지역 대학과 MOU를 체결해 다양한 교육기부 컨텐츠를 활용, 농촌 및 도서지역에 질 높은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인 사회적기업은 호남대랄랄라스쿨(대표 정윤희)과 사단법인 에듀펀플러스(사무국장 오원선).

 
호남대랄랄라스쿨은 호남대(총장 서강석)와의 연계를 통해 건전MT(대동향교초, 손불초, 신광초, 월야초), 찾아가는 IT과학실험실(함평초, 나산초, 손불중, 손불초, 함평중), IT스퀘어 체험(나산초, 해보초, 손불초, 신광초, 함평초, 월야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특히 학교의 환경정리 개선과 IT분야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했다.

 
사단법인 에듀펀플러스는 뉴스포츠 체험전 및 체육대회(회진초, 안양동초, 부산초)와 과학의 날(장동초, 관산초) 등 새로운 분야의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호남대랄랄라스쿨 정윤희 대표는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학생들이 즐거워하고 신기해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사단법인 에듀펀플러스 오원선 본부장은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새로운 분야에 대한 재능 및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