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365 U-도서관(스마트도서관) 개관
상태바
영암군, 365 U-도서관(스마트도서관) 개관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9.28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호읍 행정복지센터에 스마트도서관 구축 완료
▲삼호읍 행정복지센터 U-도서관(스마트도서관) 부스(사진제공=영암군)
▲삼호읍 행정복지센터 U-도서관(스마트도서관) 부스(사진제공=영암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영암군(군수 우승희)이 삼호읍 행정복지센터에 ‘영암 365 U-도서관(스마트도서관)’ 구축하여 연중 24시간 도서 대출 서비스를 오는 29일부터 실시한다.

U-도서관은 무인으로 기기 안에 비치된 도서를 대출·반납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도서관으로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U-도서관 서비스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추진됐다.

영암군 도서관 회원 카드를 소지한 군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을 위한 회원 카드는 관내에 있는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여 신규 가입 후 발급이 가능하다.

대출 기간은 최대 14일이며 3권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반납은 대출한 U-도서관 기기에서만 가능하다. 또한 부스 내부에는 감염병 예방을 위한 책 소독기가 비치되어 있어 대출한 도서를 위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우승희 군수는 “시공간의 제약으로 도서관 접근이 어려웠던 시민들을 위해 365 스마트도서관을 개관했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생활과 밀착한 도서관 서비스로 책과 한 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군민들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다가오는 11월에는 삼호 한마음회관 출입구에 영암 365 스마트도서관 2호점을 개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