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3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정기회 개최
상태바
구례군, 3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정기회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9.2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재해예방 및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 유지 및 증진에 도움
▲구례군은 29일 ‘3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정기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구례군)
▲구례군은 29일 ‘3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정기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구례군은 29일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구성을 통해 소집된 16명의 위원들과 ‘3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정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산업안전보건위원회는 「산업안전보건법」제24조에 따라 사업장의 안전․보건에 관한 중요사항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사용자 위원 8명과 근로자 위원 8명 등 총 16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위원장 선출 및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중요 안건의 심의가 진행됐다.

주요 안건심의내용은 ▲위원회 위원장 선출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운영규정 ▲안전보건관리규정 ▲기타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안건 논의사항이다.

위원회는 체계적인 안전․보건관리 구축을 위해 분기마다 회의를 개최하기로 했다. 또한, 종사자의 산업안전보건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산업재해 예방계획의 수립 및 사업장 근로자의 안전과 보건을 유지·증진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협의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순호 군수는 “군 사업장내 산업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중심으로 현장의 다양한 유해·위험요인을 파악하고 개선할 수 있는 안건들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와 동료의 안전한 작업환경을 만들기 위해 힘써 달라”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