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순천만국가정원차문화산업전 ‘성료’...관광객 500여명 참여
상태바
제4회 순천만국가정원차문화산업전 ‘성료’...관광객 500여명 참여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10.08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차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개최
▲ ‘제4회 순천만국가정원차문화산업전’이 8일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열렸다(사진=이기장 기자)
▲ ‘제4회 순천만국가정원차문화산업전’이 8일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열렸다(사진=이기장 기자)

[뉴스깜] 이기장 기자= ‘제4회 순천만국가정원차문화산업전’이 8일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열린 가운데 관광객 500여명이 찾는 등 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는 순천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고려천태국제선차연구보존회 주관으로 우리 차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지난 2019년 이후 매년 행사가 개최되고 있다.

이날 대회에 앞서 고려천태국제선차연구보존회원들과 이다원 순천마스터바니·핑 대표, 김화영 ㈜대운 버스광고 대표, 전남어린이집 원장 등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을 기원하며 노관규 시장에게 기부금 18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 김정희 전남도의원, 김진남 전남도의원, 한숙경 전남도의원, 박계수·이복남·장경순·신정란·최현아 순천시의원이 행사장을 찾은 가운데 관광객들은 명품 보이차와 연꽃차, 순천녹차, 모링가브랜딩차 등 무료차 시음과 다식을 하는 등 북새통을 이뤘다.

김두범 부산여대 교수의 ‘다도와 인성’에 대한 특강에 이어 부모님과 함께하는 ‘효사랑 다도인성발표대회’는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을 잡았다. 어린이집 원생들이 직접 차를 다려서 부모에게 올리는 예절을 겨루는 대회다. 한복을 입은 아이들이 정성스레 차를 끊인 후 공손하게 부모에게 전하는 모습에 웃음소리와 박수가 터지는 등 시민들도 큰 호응을 보냈다.

이번 ‘효사랑 인성대회’는 전남도지사상 3점과 전남교육감상 3점, 순천시장상 3점이 배정됐다. 전남 지역 예선을 통과한 9팀이 경합을 벌인 결과 전남도지사상 대상은 광양국공립피노키오 유아스쿨어린이집이 수상했다. 전남도교육감상 대상은 고흥송림어린이집, 순천시장상 대상은 구례자연어린이집이 각각 받았다.

장미향 고려천태국제선차연구보존회 이사장은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순천만국가정원에서 마련된 차문화산업전에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너무나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우리 차의 명성을 높일 수 있도록 뜻 깊은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천태국제선차연구보존회는 순천만국가정원에 있는 명원정에서 제다(製茶)사를 양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