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성료...광주광역시 대표축제
상태바
‘제7회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성료...광주광역시 대표축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0.10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심 속 자연과 함께하는 가을사진 맛집으로 거듭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영산강 친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 성황리에 개최됐다.(사진제공=광주 서구)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영산강 친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 성황리에 개최됐다.(사진제공=광주 서구)

[뉴스깜] 김필수 기자= 광주 서구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영산강 친수공원 일원에서 개최한 ‘제7회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은빛 억새가 전하는 가을의 진심’이라는 주제로 1.5km에 이르는 방대한 축제장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생태환경을 즐기고 싶은 시민과 방문객에게 가을 정취를 선물했다.

먼저 지난 7일 개최된 개막식에서는 지역주민이 참여하여 만든 ‘영산길놀이’를 시작으로, ‘빛의 정원, 생명의 빛을 퍼뜨린다’의 주제공연과 요요미, 데이브레이크가 축하공연을 선보였으며

축제기간 동안, 소원캡슐을 걸어 놓을 수 있는 대형 조형물과 힐링음악을 들을 수 있는 억새길,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시크릿 서클, 또한 다양한 포토존과 야간조형물을 조성해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이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하였다.

아울러, 축제 마지막 날인 10일에는 전국 아마추어 예술경연대회 및 뷰티 서구, 헤어 페스티벌이 폐막식과 함께 주민들의 성원 속에서 종료되었다.

한편, 특히 이번 축제가 3년만에 대면․현장축제로 개최된 만큼, 서구는 이달 말까지 ‘축제후기 SNS 이벤트’ 참여자를 접수받아 총 100명에게 소정의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이번 축제를 계기로 행복중심 문화도시 서구가 광주의 가을을 대표하는 축제로 거듭나고, 가족과 연인들의 사랑을 간직할 수 테마가 있는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