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소상공인연합회, “2022년 순천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순천시소상공인연합회, “2022년 순천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10.20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29일 조례호수공원에서 열려
▲순천시소상공인연합회는 ‘2022년 순천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주간을 맞이하여 순천시와 함께 10월 28일 오후 5시부터 순천조례호수공원 일원에서 순천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및 다양한 주간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순천시소상공인연합회는 ‘2022년 순천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주간을 맞이하여 순천시와 함께 10월 28일 오후 5시부터 순천조례호수공원 일원에서 순천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및 다양한 주간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뉴스깜] 이기장 기자= 순천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류승석)는 제7회 소상공인의 날을 맞이하여 순천시(시장 노관규)와 함께 ‘2022년 순천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라는 주제로 순천시 조례호수공원에서 기념식과 함께 다양한 소상공인 희망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와 여러 가지 사회적 어려움으로 인해 침체된 소상공인들을 위로하고, 소상공인 점포 판로개척 활성화를 위한 유명 바이어 초청 컨설팅 지원을 실시한다.

또한 순천지역 백년가게 소상공인들의 우수상품을 홍보하는 특산품 부스운영과 우수 소상공인 업체를 초청하여 제품 홍보 및 마케팅을 실시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소규모 소상공인들의 점포 체험활동 부스를 운영하여 순천시민과 함께하는 흥미로운 생활 체험부스 등을 운영한다.

또한, 행사의 내실을 기하기 위해 일반적인 예술 공연은 최소화하고 그 대신 마음이 힘들고 어려운 소상공인들의 심신을 회복하고 정신적인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개그맨 변기수’와 장사의 신 ‘김유진 전문가’를 초청하여 위기의 경제 상황을 이겨내고 슬기로운 영업 노하우를 이야기로 풀어 나갈 수 있는 ‘토크 콘서트’를 준비하여 위로와 비전을 제시하는 공감 토크쇼가 될 수 있도록 기념행사의 포맷을 다양화한 것이 눈에 뛴다.

순천시소상공인연합회 류승석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지역의 어려운 소상공인들이 작은 힘과 위로를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정부와 지자체에서도 우리 국가 경제의 실핏줄과 같은 소상공인들에게 코로나19 관련 피해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보완시스템 마련을 부탁드리고, 차후 또 다른 팬데믹 상황에서도 우리 소상공인들이 스스로 어려움을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정책 개발과 소상공인 피해에 대한 차별화된 지원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 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해년마다 실시하는 소상공인의 날 행사에는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가 많은데 이번 순천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에는 지난해와는 달리 특별히 눈에 띄는 흥미로운 부스들이 마련되어 소상공인들과 순천시민을 설레게 한다.

첫 번째 눈에 띄는 행사부스는 지난 4월부터 순천시의 지원을 받아 순천시소상공인연합회와 대한제과협회순천지부가 협약체결에 따른 순천지역 ‘소상공인 대표 브랜드 빵 개발’에 나서 시식이벤트 행사를 갖는 것에 큰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근 순천시민 네이밍 공모를 통해 최종 선정된 “봉화언덕빵”은 순천만국가정원 내에 위치한 “봉화언덕”을 형상화한 브랜드 빵으로 앞으로 순천시를 대표하는 브랜드 빵으로서 이번 시식행사에 많은 인기를 예상하고 있다.

두 번째 행사부스는 순천시 소상공인들의 주력 상품들을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시켜 전 국민을 대상으로 상품판로개척의 계기 마련을 위한 유명 바이어 초청 컨설팅을 실시하는 행사부스를 마련한 것이 바로 그것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소상공인들은 점포 홍보도하고 자신의 점포 주력 상품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예정이다.

세 번째로 돋보이는 부스는 순천지역 소상공인 중 최근에 백년가게로 선정된 우수한 업체 5곳을 초청하여 우수 상품들을 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하고 상품 판로개척 기회로 삼기위한 특별 상품 전시부스와 대한제과협회순천시지부, 한국떡류식품가공협회, 한국추출가공식품업중앙회 전남동부지부 등 직능단체 소상공인들이 마련한 직능단체 제품 홍보와 시민들을 위한 시식·시음행사가 이번 행사의 인기 부스로 기대가 된다.

마지막으로 상품의 맛과 품질은 우수하나 대외 홍보가 미흡해 홍보 분야가 미약한 소상공인 상인(번영)회 점포판매 상품들을 홍보할 수 있는 10개 부스와 다양한 생활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소상공인 체험부스 10곳을 마련하여 가족단위 또는 청소년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의 장을 마련한 것이 특히 눈에 띄는 행사부스의 하나이다.

이번행사를 주관한 순천시소상공인연합회는 그 동안 순천시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아 지역 내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번영)회, 각 직능단체 등과 소통하며 협력관계를 유지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소상공인 경영안정 프로그램과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면서 정부와 지자체에 소상공인 관련 많은 정책 제안과 프로그램 개발에 앞 장 서고 있다. 앞으로도 순천시소상공인연합회는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봉사활동과 소상공인 보호활동에 주력할 것으로 보여 그 역할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