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공공도서관,「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목포공공도서관,「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 양재삼
  • 승인 2013.11.25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목포공공 여성가족부 장관상.jpg

목포공공도서관,「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2013년 청소년 자원봉사 최우수터전’에 선정
 
목포공공도서관(관장 이한근)은 지난 22일 여성가족부와 전라남도가 공동주최하고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에서 주관하는 ‘2013년 청소년 자원봉사 최우수터전’에 선정되어 우수터전 인증식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전남 소재 도서관과 문화센터, 수련관 등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자원봉사의 기회를 제공하여 참여를 적극 유도한데 따른 성과를 최우수 터전으로 인정받아 최고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리도서관에서는 청소년자원봉사사이트를 통해 매주 주말과 방학 동안 청소년들의 봉사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나눔과 봉사활동을 실천하면서 책임감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2013년에는 자원봉사자의 범위를 초등학생까지 확대하였으며 단순 서가정리 뿐만 아니라 무한상상실 개소식 도우미, 사서직업체험실기활동, 갯벌정화활동 등 다양한 활동 영역을 개설하여 자발적 봉사의 즐거움과 참의미를 깨닫도록 했다.
이한근 관장은 “청소년기의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 조성에 앞장 설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했으면 하는 바람이다”며 “봉사활동 점수에 연연하기 보다는 봉사의 참된 의미를 알고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청소년 자원봉사를 꾸준히 실시 할 계획이다” 고 말했다.
청소년자원봉사 문의는 도서관 1층 정보봉사실(☎270-3800)로 하면 된다./양 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