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북구, 이태원 참사 애도분위기 동참
상태바
광주시 북구, 이태원 참사 애도분위기 동참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0.3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직원 검정 리본착용 아픔 나눠...애도기간 중 근무기강 확립 및 복무관리 철저
▲북구청 전경(사진제공=북구)
▲북구청 전경(사진제공=북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 북구가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발생한 압사 참사와 관련해 애도분위기에 동참한다.

31일 북구(구청장 문인)에 따르면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내달 5일까지 국가애도기간 동안 추모분위기에 동참하고 공직자 근무기강 및 복무관리에 만전을 기한다.

북구는 애도기간동안 전 직원이 검정리본을 착용해 희생자분들의 넋을 기리고 유가족분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며, 부상자분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한다.

또한, 문 청장은 공직자들의 단체 회식과 과도한 음주를 자제할 것을 지시하고, 시급하지 않은 행사나 국내외 출장도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

국가애도기간에 신속한 보고체계를 확립하고 비상 연락망을 유지할 것도 아울러 지시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태원 압사 참사 관련해 어떠한 말로도 위로가 되지 않을 유가족분들을 생각하면 가슴이 아프다”면서 “아무쪼록 부상자분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하며 우리 구 차원에서 도울 수 있는 후속조치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 청장은 지난 30일 모든 공식일정 및 행사를 취소하고 긴급대책회의를 주재하면서, 주민안전 매뉴얼을 재점검하고 애도기간 중 축제성 행사는 연기 및 취소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