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펼쳐
상태바
구례군,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펼쳐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11.23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루만지고, 안아주고, 손잡아 주는 긍정양육’주제로 캠페인 전개
▲구례군은 지난 22일 아동학대 예방 거리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제공=구례군)
▲구례군은 지난 22일 아동학대 예방 거리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구례군은 지난 22일 구례 축협에서 경찰서까지 아동학대 예방 거리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매년 11월 19일은 아동학대 예방과 방지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아동학대 예방의 날이다.

이에 따라 구례군에서는 아동 관련 유관기관인 구례경찰서, 구례교육지원청, 구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과 함께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을 실시했으며, 친권자가 아동을 징계하는 징계권 폐지를 알리는 목적으로 ‘어루만지고, 안아주고, 손잡아 주는 긍정양육’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2021년 보건복지부의 통계에 따르면 2021년에 일어난 아동학대 중 83.7%가 부모에 의한 학대로 밝혀졌다.

징계권 폐지 홍보를 통해 친권자의 아동학대에 대한 정당성을 막음으로써 부모에 의한 아동학대를 방지하고 부모와 자녀 간상호 소통과 이해에 기반한 긍정양육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구례군에서는 아동의 인권 보호와 건강한 성장을 위해 교육, 홍보 및 관련 기관과의 협조 등을 다양한 방법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김순호 군수는 “아동학대 예방은 이웃들의 작은 관심이 매우 중요하다”라며“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 및 홍보를 통해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아이들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