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키 쑥쑥 몸 튼튼 어린이 건강교실’ 운영
상태바
강진군, ‘키 쑥쑥 몸 튼튼 어린이 건강교실’ 운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2.02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211명 대상, 영양 및 흡연예방교육 실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서 원아들이 영양 및 흡연예방 교육을 받고 있다.(사진제공=강진군)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서 원아들이 영양 및 흡연예방 교육을 받고 있다.(사진제공=강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강진군보건소는 지난달 14일부터 30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9개소의 어린이 211명을 대상으로 ‘키 쑥쑥 몸 튼튼 어린이건강교실’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평생 건강의 기틀이 되는 유아기에 균형잡힌 영양섭취가 중요함을 알리고 올바른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또, 담배의 유해성을 알리는 흡연예방교육도 함께 실시해 인지능력이 형성되는 유아들에게 간접흡연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가족 구성원의 금연을 유도하도록 독려했다.

교육은 다양한 교구와 교재를 활용해 ▲짠맛과 단맛이 나는 간식 구분하기, ▲건강한 간식을 선택하는 방법, ▲야채와 과일을 편식하지 않기, ▲아기돼지 삼형제 금연마을 만들기 동영상 등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스티커 붙이기, 숨은 그림 찾기, 간식 고르기 등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활동으로 흥미를 유발하고 스스로 올바른 식습관에 대해 생각하며 실천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서현미 보건소장은 “영유아기는 평생 건강의 기틀을 마련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앞으로도 재미있고 유익한 건강교육을 선보여 어린이들의 올바른 건강습관 형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