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가뭄극복 물 절약 실천 홍보 캠페인 전개
상태바
영광군, 가뭄극복 물 절약 실천 홍보 캠페인 전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2.02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군민 물 절약 동참 호소
▲강종만 영광군수는 가뭄극복 물 절약 실천 홍보를 실시했다.(사진제공=영광군)
▲강종만 영광군수는 지난 1일 가뭄극복 물 절약 실천 홍보를 실시했다.(사진제공=영광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1일 지속된 가뭄으로 인한 부족한 물 절약을 위해 영광종합버스터미널을 중심으로 홍보 캠페인을 통해 군민들에게 생활 속에 무심코 버려지는 물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 적극 홍보했다.

특히, 이날 캠페인은 강종만 영광군수를 비롯한 강필구 영광군의회 의장, 도의원 및 군의원들이 모두 참여하여 물 절약 구호와 함께 가뭄 극복을 위한 물 절약 실천 홍보 전단지를 배부하며 군민 참여를 호소했다.

물 절약 홍보 전단지에는 ▲양치할 때 양치컵 사용하기, ▲설거지할 때 물 받아서 하기, ▲빨래 모아서 하기, ▲욕조대신 샤워기 이용하기, ▲절수형 양변기 설치하기, ▲옥내 누수 확인하기, ▲가정 내 물탱크 누수 확인하기 등 절약 실천방법이 담겨있다.

또한, 물이 많이 사용되는 수영장, 목욕탕, 식당 등 대규모 수용가를 직접 방문하여 가뭄 심각성을 알리고 물 절약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영광군은 지하수 관정 대체공급 수원을 최대 활용하기 위해 양수작업과 수도 생산 및 공급에 지장이 없도록 상수도 관로의 보수공사를 통한 유수율 제고 등 물 부족 해소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한정된 수자원을 아껴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대체 수원을 개발하는 것만큼 중요하다”며“군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절실하게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