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희망은행 광주 전남, “아름다운 세상을 응원합니다” 제9회 전국 온라인 그림그리기대회 행사 개최
상태바
사랑의 희망은행 광주 전남, “아름다운 세상을 응원합니다” 제9회 전국 온라인 그림그리기대회 행사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2.02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치원부“우리가 생각하는 유치원”
초등(저)학년부“우리가 생각하는 초등학교”
초등(고)학년부“우리가 생각하는 가족”
▲사단법인 사랑의 희망은행 광주전남 조직위원회는 최근 조직위원회 사무실에서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오는 10일 개최되는 전국그림그리기 대회 행사에 대한 회의를 열고 있다(사진=김필수 기자)
▲사단법인 사랑의 희망은행 광주전남 조직위원회는 최근 조직위원회 사무실에서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오는 10일 개최되는 전국그림그리기 대회 행사에 대한 회의를 열고 있다(사진=김필수 기자)

[뉴스깜] 김필수 기자=사단법인 사랑의 희망은행 광주전남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오는 10일 제9회 전국그림그리기 대회를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2일 조직위에 따르면 “‘아름다운 세상을 응원합니다’ 대주제로 유치원부‘우리가 생각하는 유치원’, 초등(저)학년부‘우리가 생각하는 초등학교’, 초등(고)학년부‘우리가 생각하는 가족’을 소주제로 대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매년 실시되는 가운데 광주 남구를 시작으로 광주광역시, 호남, 영·호남대회등 전국 대회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유치원 및 초등학생이 대상이며 출품 종류는 회화(자유화)이며 채색도구는 제한이 없다.

오는 8일 오후 6시까지 우편 도착분에 한하며 미술 분야 전문가를 위촉하여 심사를 진행하며 인터넷&유튜브로 생방송 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대회의 심사기준은 참가자의 연령을 고려하여 독창성(40점),표현력(30점), 완성도(30점)을 중심으로 심사한다.

아울러, 이번 대회에서는 국회의원상(6명), 광주광역시장상(3명),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상(3명), 광주광역시 교육감상(3명), 광주광역시 서부교육장상(3명), 광주 남구청장상(3명), 광주 남구의회 의장상(3명), (사)사랑의희망은행 이사장상(6명), (사)사랑의희망은행 광주전남위원장상(6명)등 많은 시상을 준비했다.

조직위 관계자는 “사단법인 사랑의 희망은행 광주전남은 우리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 라는 질문을 스스로 던지며 해결해 나가는 단체”라고 말하고 “양용현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이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에서 으뜸가는 봉사단체로 거듭나고 있다”라고 밝혔다.

양용현 회장은 “봉사활동은 하면 할수록 본인이 행복해지는 행복 바이러스를 한가득 받아 가는 것 같다”라고 말하고 “우리 사랑의 희망은행 광주전남 회원들은 언제나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우리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될 수 있는 봉사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매년 실시하는 전국그림그리기 대회가 해를 거듭 할수록 성장하고 있다”라며 “포스트코로나 시기에는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열어 지역사회에 큰 도움이 되는 행사로 만들어 나가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사단법인 사랑의희망은행 광주전남위원회는 매년 경로당 떡국 나눔 행사,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 겨울 난방유 채워주기, 10월 마지막 밤의 작은 음악회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연중행사로 냉장고 채워주기, 폐지 줍는 어르신 용돈 드리기 캠페인, 공과금지원, 병원비 지원, 농촌 지역 및 어르신들 위한 건강 파스 전달 등 임원진 및 회원들과 함께 지역 봉사 활동에 앞장서는 자원봉사 단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