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모집
상태바
강진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모집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2.0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수‧축산물, 청자 등 14개 품목, 16일까지 군 세무회계과 방문 접수
▲강진군 답례품 선정위원회 개최 모습(사진제공=강진군)
▲강진군 답례품 선정위원회 개최 모습(사진제공=강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강진군이 내년 1월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기부자에게 제공할 답례품 공급업체를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강진군은 지난 1일 답례품선정위원회를 열고 지역 대표성, 공급‧유통 안정성 등의 기준을 바탕으로 총 16개 품목을 선정했다.

선정된 답례 품목은 ▲농‧수‧축산물 7개(쌀, 잡곡류, 파프리카, 신선 채소 농산물 꾸러미, 전복, 건수산물, 한우) ▲가공식품 3개(전통주, 묵은지, 토하젓) ▲공예품 1개(청자) ▲관광 및 체험상품 2개(푸소 체험권, 짚트랙 이용권) ▲서비스 상품 3개(강진사랑상품권, 꽃배달 상품권, 벌초 대행 이용권)이다.

공급업체 모집 품목은 군에서 운영하는 강진사랑상품권과 푸소 체험권을 제외한 14개 품목이다.

신청 자격은 접수일 기준 통신판매업 신고를 득하고 강진군에 사업장을 둔 사업체로, 선정 품목을 생산‧제조‧공급할 수 있어야 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이며 강진군청 세무회계과 세정팀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강진군 관계자는 “강진 고향사랑 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선정된 답례품을 공급할 수 있는 업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본인의 주소지 외의 희망하는 지자체에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지역 농·특산물을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는 제도다. 2021년 '고향사랑기부금법' 제정에 따라 2023년 1월 1일 시행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