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치매극복선도단체 2곳 추가 지정
상태바
광주 광산구, 치매극복선도단체 2곳 추가 지정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2.2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행재가방문요양센터‧광산구종합재가센터에 현판 전달
△광산구는 효행재가방문요양센터와 광주광역시 사회서비스원 광산구종합재가센터 2곳을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신규 지정하고 현판을 전달했다.(사진제공=광산구)
▲광산구는 효행재가방문요양센터와 광주광역시 사회서비스원 광산구종합재가센터 2곳을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신규 지정하고 현판을 전달했다.(사진제공=광산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는 효행재가방문요양센터와 광주광역시 사회서비스원 광산구종합재가센터 2곳을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신규 지정하고 현판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광산구 치매안심센터(센터장 김옥현)가 치매환자와 가족의 존엄성과 안전한 삶을 보장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치매파트너 및 파트너플러스 양성사업’의 일환이다.

치매극복선도단체는 구성원 전체가 치매 파트너 교육에 참여하고 치매 인식개선 및 홍보, 치매 관련 사업 연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치매극복을 위해 노력하는 단체를 말한다.

이번에 2곳이 추가 지정돼 광산구 치매안심센터가 운영하는 치매극복선도단체는 총 13곳으로 늘어났다.

신규로 지정된 효행재가방문요양센터와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 광산구종합재가센터는 앞으로 치매극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치매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치매 어르신에게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광산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치매극복선도단체를 지속 발굴해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