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역량강화사업 ‘회진면 마을달력’ 제작 발표
상태바
장흥군, 역량강화사업 ‘회진면 마을달력’ 제작 발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1.05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개 마을 역사, 문화, 전통 소재 마을달력 제작
▲장흥군은 5일 ‘회진면 마을달력 제작 발표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장흥군)
▲장흥군은 5일 ‘회진면 마을달력 제작 발표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장흥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장흥군은 5일 회진면 종합복지회관에서 ‘회진면 마을달력 제작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작발표회는 마을이장과 주민, 마을활동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중간 지원 조직인 장흥군농어촌신활력센터(센터장 배권세) 주관으로 열렸다.

이날 제작발표는 기획단계부터 최종제작까지의 추진경과 및 실적을 공유하고 결과보고, 달력전달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장흥군은 시군역량강화사업 공모 유치를 통해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

농림축산식품부 역량강화사업은 2026년까지 농촌협약을 통해 매년 3억원이 책정됐으며, 해양수산부 역량강화사업은 격년마다 공모사업에 도전하여 예산을 확보하고 있다.

지난해 역량강화사업을 통해서는 토요시장 행복수레 대여서비스 캠페인, 토요시장 지상주차차량을 강변주차장으로 주차유도하는 캠페인, 마을만들기 연계 미래설계 현장포럼을 진행했다.

행복수레 대여서비스는 주민들과 시장이용자들의 큰 만족도를 이끌어내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손꼽힌다.

김성 장흥군수는 “회진면민, 마을이장, 마을활동가, 지역리더들이 회진면의 특색있는 콘텐츠를 발굴해 협력하여 만든 달력인 만큼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공동체 복원을 통해 마을 주민자치활동을 활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