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설 연휴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단속 추진
상태바
구례군, 설 연휴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단속 추진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1.11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연휴 취약시기 농공단지, 상수원 수계 등 중점감시․단속
▲구례군청 전경(사진제공=구례군)
▲구례군청 전경(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구례군은 설 연휴 기간 동안 환경오염 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11일부터 오는 24일까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이 밀집돼 있는 농공단지와 상수원보호구역, 오염 취약지역 등을 중점으로 특별감시활동을 펼친다.

이번 감시활동은 연휴 기간 사업장 및 단속기관의 휴무로 관리가 소홀한 틈을 이용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의 불법 배출과 취약 시기를 악용한 환경오염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감시․단속을 추진한다.

연휴 전인 11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중점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순찰활동 강화 및 자체 점검을 유도하고 환경오염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가 이뤄지며, 연휴 기간인 1월 21일부터 1월 24일 기간에는 환경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상황실을 설치해 유관기관과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한다.

구례군은 특별감시 기간 고의·상습적으로 폐수 및 가축 분뇨 등을 무단방류하는 등 위법행위를 한 업소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의한 고발 및 행정처분 등 강력한 대응과 함께 주요 위반행위를 공개해 경각심을 고취할 예정이다.

김순호 군수는 “설 연휴 중 단속 취약시기에 불법 환경오염행위가 발생되지 않도록 특별단속을 통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군민들이 안심하고 편안한 설 연휴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