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2023 전국종목별오픈펜싱선수권 준우승
상태바
전남도청, 2023 전국종목별오픈펜싱선수권 준우승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2.05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자에빼 단체전 준우승에 이어 에뻬 개인전에서 동메달 획득
해남군청도 에뻬단체전 동메달, 에뻬개인전 동메달
▲전남도청 펜싱팀 대회 종료후 단체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왼쪽부터 김수민 코치, 유단우, 박소형, 유진실, 김향은 김시은, 김용율 감독)
▲전남도청 펜싱팀 대회 종료후 단체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왼쪽부터 김수민 코치, 유단우, 박소형, 유진실, 김향은 김시은, 김용율 감독)

[뉴스깜] 김필수 기자= 전라남도는 지난 4일 강원도 양구 문화체육관에서 열린 2023 전국남·녀종목별오픈펜싱선수권대회 겸 국가대표선수 선발대회에서 여자일반부 에뻬 단체전 준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전남도청 펜싱팀은 유진실, 김향은, 박소형, 김시은 선수가 출전해 8강전에서 화성시청을 상대로 45-31 승리, 준결승에서 계룡시청을 45-33으로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에서 부산시청(송세라,송세희,박진주,김가은)을 만나 37-45로 아쉽게 패하며, 여자 에뻬 단체전 준우승을 자치했다.

개인전에서도 전남도청의 활약은 빛났다. 여자에뻬 개인전에서 박소형(전남도청)이 16강과 8강에서 압도적인 경기력을 펼치며 준결승에 진출, 강영미(광주서구청)을 만나 10-11로 아쉽게 한점차로 결승진출에 실패,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김용율 전남도청 감독은 “올해 첫 대회에서 단체전 준우승을 해 매우 기쁘다”며 “동계 훈련을 잘 따라와 준 우리 선수들에게 고맙고, 올해도 열심히 훈련에 임해 좋은 성적을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한편, 해남군청 펜싱팀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해남군청(김승재, 신현성, 이종성, 강민우)은 에뻬 단체전 16강전서 (사)부산펜싱클럽을 45-23, 8강전서 한국체육대학교를 45-38로 꺽고 준결승에 진출으나, 익산시청(권영준, 정변찬, 양윤진, 구영모)에게 패하며, 동메달에 그쳤다.

이어서 에뻬 개인전에서도 이종성(해남군청)이 동메달을 획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