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 개최
상태바
화순군,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 개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3.02.1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 총 82개교/6,943명 혜택
▲주요 6안 건을 심의하는 회의 전체 모습.(사진제공=화순군)
▲주요 6안 건을 심의하는 회의 전체 모습.(사진제공=화순군)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남 화순군(화순군수 구복규)은 지난 10일 화순군의회 의원들과 학부모 대표, 농민단체 대표, 영양교사 대표로 구성된 화순군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는 화순군 학교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의 따라 매년 개최되며, 코로나 19로 인해 서면으로 추진되었던 심의위원회가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됐다.

이번 학교급식지원 심의회에서는 친환경농산물과 Non-GMO 식재료 지원사업의 지원대상 및 기준, 공급방법 및 공급품목 선정, 공급업체 선정 등 총 6안건에 대하여 심의하여 결정했다.

화순군은 친환경농산물 생산농가의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성장기 학생들의 건강한 신체 발달 도모를 위해 학교급식 친환경농산물 및 Non-GMO 식재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총 82개교 6,943명이며, 총사업비는 17억 원으로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친환경농산물(유기농쌀, 채소, 과일 등) 및 Non-GMO 식재료 구입 차액을 지원한다.

또한, 화순군은 예산 1억 6000만 원을 추가 편성하여 어린이집과 사립유치원 지원으로 보육시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화순군은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를 통해 선정된 안건에 따라 친환경농산물 및 Non-GMO 식재료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각 학교에 안정적인 공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으며, 잔류농약 검사를 수시로 실시하여 학교급식의 안전성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