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사회적 취약계층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
상태바
구례군, 사회적 취약계층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2.17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으로 미세먼지 저감과 난방비 절감
▲구례군청 전경(사진제공=구례군)
▲구례군청 전경(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구례군은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질소산화물 배출량이 적은 친환경적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을 오는 21일부터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구례군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록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사회적 취약계층이며 이번 지원 물량은 총 5대로 1대당 지원금액은 80만 원이다.

친환경적 보일러는 가스보일러(환경마크 인증제품) 및 전기보일러를 말한다. 단, 도시가스 공급이 곤란한 지역의 경우 가정용 보일러 인증을 받은 2종 보일러(기름, LPG)도 지원되며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군청 환경과로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자는 선정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노후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 또는 신규 설치한 후 보조금을 청구하여야 한다.

또한, 구례군은 지난달 16일부터 2023년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 신청도 선착순으로 접수하고 있다.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는 취약계층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구례군 관계자는 “취약계층 친환경 보일러 지원사업과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의 참여로 미세먼지를 줄이고 난방비도 절약할 수 있도록 많은 군민의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