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병철 의원, 경전선 도심 우회 발표 환영...원 장관 직접 만나 향후 절차 등에 대해 깊게 논의
상태바
소병철 의원, 경전선 도심 우회 발표 환영...원 장관 직접 만나 향후 절차 등에 대해 깊게 논의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2.17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와 순천시민의 노력이 이룬 위대한 결실
원 장관, “향후에도 순천시민들의 의견 충분히 청취할 것”
소 의원 “향후 예산 확보를 위해 국토부‧순천시와 협조하고,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 할 것”
▲소병철 의원은 16일 원희룡 장관을 직접 만나 경전선 기본계획 수립 과정에서 순천시민 의견이 적극 수용되는 방안 등에 대해 깊게 논의 했다(사진제공=소병철 의원실)
▲소병철 의원은 16일 원희룡 장관을 직접 만나 경전선 기본계획 수립 과정에서 순천시민 의견이 적극 수용되는 방안 등에 대해 깊게 논의 했다(사진제공=소병철 의원실)

[뉴스깜] 이기장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병철 의원(순천·광양·곡성·구례(갑))은 16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순천을 방문해 ‘경전선 도심 우회’를 발표한 것에 대해 열렬하게 환영한다고 밝혔다.

소 의원은 “순천을 방문한 원희룡 장관이 ‘경전선 도심 우회’를 발표하면서 순천시민의 우려가 해소되었다”며 “시민 의견이 반영되어 사업이 추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적극 환영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경전선 도심 우회 발표에 대해 “순천시와 순천시민들께서 노력해온 위대한 결실”이라고 밝혔다.

오늘 원 장관이 순천에서 경전선 도심 우회를 발표하기 전, 소 의원은 원 장관을 직접 만나 경전선 기본계획 수립 과정에서 순천시민 의견이 적극 수용되는 방안 등에 대해 깊게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 의원은 “경전선이 도심을 통과하는 것에 대해 순천시민들께서 우려가 크시다”는 점을 원 장관에게 다시 한번 강력히 전달하고, 아울러 “향후 도심 우회 관련 설계 및 사업 진행시 계속적으로 순천시민들 의견을 충분히 고려해 주실 것”을 요청했다.

또 기존의 도심통과와 다른 방식으로 진행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추가 예산에 대해서는 “지역균형 발전 차원에서 예타 면제로 신속 처리할 수 있다”는 방안을 제시하면서 적극적인 예산 확보도 주문했다.

이에 원 장관은 “앞으로도 시민들 의견 수용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나가겠다”고 밝히고, 이후 절차에서 시민들의 의견청취가 필요하다는 점에 대해서 “같은 의견”인 점을 확인했다고 의원실 관계자는 전했다.

또 원 장관이, “추가 예산 등은 기재부와 계속 협의해 나가야 하는 과제가 있다”는 점을 밝혔고, 소 의원은 “예산 확보를 위해 국토부‧순천시와 협조하고,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 의원은 올해 예산 국회 증액단계에서도 순천 애니메이션 클러스터(산업집적지) 예산을 새로운 사업으로 확보하는 등 국회에서 기재부를 상대로 힘겹게 성과를 이뤄낸 바 있다.

한편, 소 의원은 “4월 1일 개최하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막식에 윤석열 대통령께서 참석해주시길 희망한다”고 제안하며, 국가적‧국제적 행사인 순천만정원박람회가 대통령 참석으로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다는 점도 강조하였다. 원 장관은 “정원박람회 전야제나 개막식에 참석하실 수 있다면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적극 공감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