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광주 동구청, ‘소상공인 특례보증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광주은행-광주 동구청, ‘소상공인 특례보증 업무협약’ 체결
  • 위지영 기자
  • 승인 2023.02.2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동구 소상공인 특례보증대출’에 5천만원 출연해 총 12억원의 특별보증 지원
▲광주은행은 지난 21일 광주광역시 동구청에서 ‘소상공인 특례보증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지난 21일 광주광역시 동구청에서 ‘소상공인 특례보증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제공=광주은행)

[뉴스깜]위지영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지난 21일 광주광역시 동구청에서 임택 광주광역시 동구청장과 박성우 광주은행 부행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자 광주광역시 동구 및 광주신용보증재단과 ‘소상공인 특례보증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은행은 물가인상과 인건비 상승 등에 따른 경기침체로 경영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고자 5천만원을 별도 출연했으며, 총 12억원의 ‘동구 소상공인 특례보증대출’을 지원하기로 했다.

‘동구 소상공인 특례보증대출’은 광주 동구 소재에서 사업을 영위 중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업체당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하며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다.

또한, 대출 취급 후 1년간 광주 동구에서 5.0% 이자차액을 보전해주고, 광주은행은 최대 1.0%p(포인트)까지 대출금리를 특별감면한다.

광주은행 박성우 부행장은 “경기침체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고, 이로인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대표은행으로서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금융지원책을 마련하여 지역과 상생발전을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지난 2019년부터 광주 동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사업에 총 2억3천만원을 특별출연해 총 69억원을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