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제11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수상
상태바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제11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수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2.23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관광 부문 선정 쾌거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가 23일 ‘제11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시상식에서 축제관광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영광군)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가 23일 ‘제11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시상식에서 축제관광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영광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영광군을 대표하는 가을꽃 축제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가 23일 서울 The-K 호텔에서 열린 ‘제11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시상식에서 축제관광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최근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가 5회 연속 전라남도 대표축제로 선정된 데 이은 쾌거이다.

제11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한국관광공사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축제 관련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30명의 심사위원이 평가를 진행하며, 2022년 개최된 축제 중 콘텐츠가 우수하거나 향후 발전 가능성이 큰 축제를 엄격한 기준을 통해 선정했다.

작년 9월 40만여 명의 관광객 수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개최된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는 상사화의 꽃말인 사랑을 주제로 한 콘텐츠와 미디어를 활용한 야간 콘텐츠 개발, 전국대학가요제 등 젊은이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 도입, 상사화 군락지 내 빈백소파 쉼터 설치 등 새로운 시도가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보인 점이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이번 수상은 불철주야 축제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헌신을 다해주신 상사화축제추진위원회 김용식 위원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와 군민들의 성원 덕분이다”라며 공을 돌렸고 “앞으로도 최근 트렌드에 맞는 프로그램 도입과 주차장 확장, 편의시설 강화, 야간경관 확대 등을 통해 60만 관광객을 유치하고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도약해 나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목표를 밝혔다.

한편, 올해 제23회째인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는 오는 9월 15일부터 24일까지 10일간 불갑사 관광지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