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특정금전신탁 ETF’ 출시
상태바
광주은행, ‘특정금전신탁 ETF’ 출시
  • 위지영 기자
  • 승인 2023.02.24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의식 100만원·적립식 10만원부터 5년제로 가입 가능하며 중도해지 가능
▲광주은행은 ‘특정금전신탁 ETF’ 상품을 출시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특정금전신탁 ETF’ 상품을 출시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뉴스깜]위지영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특정금전신탁 ETF(Exchange Traded Fund, 상장지수펀드)’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특정금전신탁은 고객이 직접 지정한 운용방법에 따라 자금을 운용한 후 그 운용 수익을 배당하는 신탁상품으로, 이번 상품 출시에 따라 특정금전신탁을 운용하는데 고객의 상품 선택권이 확대될 수 있도록 ETF 상품이 추가됐다.

ETF는 투자자들이 개별 주식을 고르는 수고로움 없이 거래소에 상장된 인덱스펀드(주가지수와 실물자산의 가격과 연동되어 선정된 목표지수와 같은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설계된 펀드)를 통해 투자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다.

국내 대표 자산운용사인 삼성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사와 업무 협약하여 KODEX 200, TIGER 미국나스닥100 등 주가지수를 추종하는 상품과 2차전지 등 유망섹터 ETF 상품 총 10개의 상품을 추가했으며, 향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다양한 ETF 상품을 추가해나갈 계획이다.

‘특정금전신탁 ETF’ 상품은 임의식은 100만원부터, 적립식은 10만원부터 가입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5년이다. 가입기간 중 언제든지 중도해지가 가능하며, 사전에 설정된 목표수익률에 도달할 경우 자동 매도 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는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해 가입할 수 있지만, 올해 하반기부터는 광주은행 개인뱅킹 앱(APP)을 통해 특정금전신탁 가입 및 ETF 상품 운용 지시를 할 수 있도록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정금전신탁 ETF 상품 출시를 기념해 1호 가입자로 나선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고객님께 자산관리 및 투자상품 선택에 도움을 드리고자 특정금전신탁 ETF 상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시장상황과 고객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 출시와 더불어 특정금전신탁에 연금 전환과 은퇴설계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고객님의 소중한 자산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