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찾아가는 교육장 공감소통’ 실시
상태바
보성교육지원청, ‘찾아가는 교육장 공감소통’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4.04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정책 실현 위한 발전 방안 모색
▲보성교육지원청은 ‘찾아가는 교육장 공감소통’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보성교육지원청은 ‘찾아가는 교육장 공감소통’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전희)은 지난달 25일부터 관내 초‧중‧고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장 공감소통’을 실시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감소통은 공존과 협력의 교육대전환에 따른 교육 정책을 논의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학생 맞춤형 학력향상 프로그램과 독서인문교육을 통한 공부하는 학교 실현, 꿈을 키우는 진로 교육, 작은학교 경쟁력을 높이는 작은학교 이음망 확대, 공존‧공생을 위한 환경생태교육 등 올해 중점적으로 실시하는 보성교육의 정책에 대해 현장과 소통하고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으로 계획됐다.

공감소통에 참석한 교육공동체는 대학생 멘토링, 전라남도교육청벌교‧보성도서관 연계 독서인문 프로그램, 꿈‧찾‧사(꿈을 찾는 사람들) & AI‧SW 체험전, 작은학교 이음망 연결을 통한 3보향 얼 잇기 특색교육, 보성주암호생태관 연계 생태체험 프로그램 등 보성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교육활동에 대한 생각들을 나누고 정책 실현을 위한 발전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벌교중 이태주 학생회장은 “벌교권 학생들의 편의를 고려하여 대학생 멘토링 학습 장소를 벌교읍에 별도로 마련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히며 “교육지원청에서 학생들을 위해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학교 복도 게시판이나 홈페이지에 홍보하여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면 좋겠다”는 의견도 제시했다.

보성교육지원청 전희 교육장은 참석자들에게 “공감소통을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들을 수 있어서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하면서 “항상 현장에 답이 있다는 생각으로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의 의견에 귀기울이며 전남교육대전환에 따른 교육정책들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