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개강식 및 오리엔테이션’운영
상태바
해남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개강식 및 오리엔테이션’운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4.0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른 적응, 라포 형성 및 소통을 위해 실시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은 최근 ‘2023. 전라남도해남영재교육원 개강식 및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가졌다.(사진제공=해남교육지원청)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은 최근 ‘2023. 전라남도해남영재교육원 개강식 및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가졌다.(사진제공=해남교육지원청)

[뉴스깜] 김필수 기자=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천)은 최근 해남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입학생과 지도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교육원생들의 빠른 적응, 라포 형성 및 소통을 위한 ‘2023. 전라남도해남영재교육원 개강식 및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가졌다.

2023학년도에는 다양한 학년에서 영재교육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을 반영하여 학년제로 중학교 2학년 한 학급이 신설되었다. 그래서 초 4학년, 5학년, 6학년과 중 1학년, 2학년 총 5학급(79명)이 자연과학영역에서 학년제로 운영된다. 또 정보와 발명 영역의 2학급(40명) 학기제가 운영 될 예정이다. 따라서 총 7학급이 운영된다.

과목은 수학, 과학, 정보 교과 및 심화과정과 창의적체험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초등은 교과 기본 153시간, 심화융합 21시간, 창의적체험활동 44시간 등 총 218시간, 중등은 교과 기 기본 64시간, 심화 8시간, 창의적체험활동 44시간 등 116시간을 운영한다.

이번 개강식 및 오리엔테이션은 각 교실에서 학습 계획 및 유의사항 안내를 시작으로 조영천 해남영재교육원장의 입학생 입학 허가 선언, 입학생 선서, 지도교사 소개, 영재교육원 운영 안내, 학교폭력 및 성폭력 예방교육 순으로 운영되었다.

이번 5학년에 입학하는 한 학생은 “해남영재교육원에 입학하게 되어 너무나 기쁘다. 영재교육원을 다니면서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즐겁고 알찬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영천 원장은 학생들에게 당부의 말에서 “먼저 우리 해남영재교육원에 입학한 학생들을 축하하고 우리 사회가 4차 산업혁명으로 바뀌고 있다면서 사물인터넷, 로봇공학, 가상현실 및 인공지능과 같은 혁신적인 기술이 우리가 살고 있는 방식을 변화시키는 것에 우리 영재교육원의 역할이 크다. 앞으로 우리 영재교육원 학생들이 미래사회의 주인공이 되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