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Wee센터 신학기 상담주간 홍보 및 운영
상태바
보성교육지원청, Wee센터 신학기 상담주간 홍보 및 운영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4.06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미배치교를 홍보및 운영을 진행했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보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미배치교를 홍보및 운영을 진행했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전 희)Wee센터는 지난 3월 13일부터 4월 4일 3주간 보성 관내 초 ‧ 중 ‧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미배치교를 홍보(순회상담)및 운영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신학기 적응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학교 부적응 학생, 위기 학생에 대한 심리적 상담, 치유를 통하여 학교 적응력 향상 지원, 신학기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 지원을 위해 지속적인 학생·학부모 상담을 실시했다.

또한, 학생들의 신학기 부적응과 일탈을 최소화하고 건전한 성장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자녀에 대한 이해 및 대화 방법을 통해 부모-자녀 관계의 긍정적인 변화를 유도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이를 위해 찾아가는 상담 프로그램, 가정방문 및 야외 상담, 야간 학부모 상담, 순회상담 홍보를 통하여 보성교육지원청 Wee센터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신학기 상담주간 홍보 및 운영을 위해 관내 초 ‧ 중 ‧ 고등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학교 정문 앞“ 너의 이야기를 다 들어줄게 ”캠페인 활동 진행했으며 등교 시간과 점심시간을 이용한 학생, 학부모와의 만남, 학교 상담업무 담당교사와의 만남을 통해 학교 부적응 및 신학기 적응이 필요한 학생을 파악했다.

또한, 보성교육지원청 Wee센터와 학교 상담업무 담당자 간의 네트워크 형성하여 신학기 학생들의 학교 생활 적응을 위해 노력했다.

캠페인 활동에 참여한 상담업무 담당교사는“단순한 행사, 캠페인 활동이 아닌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조력자 역할을 다해주시는 보성교육지원청 Wee센터 팀원들에게 깊은 감동을 받았으며, 결과에 대한 피드백까지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현장에서 학생들을 위해 더욱 관심을 가지고 활동을 하겠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전희 교육장은 “이번 신학기 상담 주간 홍보 및 운영을 통해 학교 부적응 학생, 위기학생에 대한 심리적 상담 및 치유를 통하여 학교 적응력을 향상하고 지원할 수 있다” 며 “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담 및 심리교육, 예방 상담과 홍보를 통하여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해 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