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보성학생연합자치회 상반기 정례회 개최
상태바
보성교육지원청, 보성학생연합자치회 상반기 정례회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4.2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지역 문화 유산과 예술에 대한 이해 증진
▲보성교육지원청이 보성학생연합자치회 상반기 정례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보성교육지원청이 보성학생연합자치회 상반기 정례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전희)이 25일 벌교읍 태백산맥 문학거리에 있는 보성여관에서 관내 초·중·고 학생 임원 및 자치 담당 교사 6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 보성학생연합자치회 상반기 정례회’를 개최했다.

‘우리가 사랑하는 우리’라는 주제로 기획된 이번 정례회는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인 ‘보성여관’의 어제와 오늘, 지역사회 문화 예술 전문가와의 만남, 문화공연, 학생자치회 운영 방안 협의 순으로 진행됐다. 우리지역에 대한 자부심과 애향심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됐다.

특히, 이번 정례회는 ▲보성여관 박영기 관장으로부터 직접 듣는 보성여관의 역사, ▲융복합시대의 예술에 대한 전남도립미술관장인 이지호 관장의 강연, ▲천연염색의 대가인 한광석 명장과의 대화를 통해 지역사회 내 문화적 가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역사적 의미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023년도 보성학생연합자치회의 운영 방안에 대해 활발한 협의도 이뤄졌다.

이번 정례회에 참석한 김 모 학생은 “지역사회의 문화적, 역사적 가치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고 학생 자치 운영을 위한 참여와 소통의 기회가 좋았다며 학교에서 학생회를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전희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학교현장에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자치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우리 지역 문화와 가치 인식 제고를 통한 다양한 형태의 리더십 연수를 마련하고자 노력할 것이다. 더불어 행복하게 성장하는 보성의 학생 리더들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