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학생평가 공정성 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보성교육지원청, 학생평가 공정성 강화 연수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4.26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교육지원청은 지난 25일 학생평가 공정성 강화 연수를 가졌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보성교육지원청은 지난 25일 학생평가 공정성 강화 연수를 가졌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전희)은 지난 25일 교감 및 평가 담당자을 대상으로 학생평가 공정성 강화 연수를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에서 학업성적관리 시행지침을 준수하여 객관성·공정성·신뢰성 있는 학생평가가 운영될 수 있도록 강조했다. 특히, 일선학교의 중간고사를 앞두고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질 개선 및 평가의 공정성을 강화하고자 했다.

또한, 토론 및 질의를 통해 학생평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정기고사 보안관리 계획 수립 및 보안점검 강화, 학생평가 공정성 강화 대책이 논의됐다. 그리고 선행교육 규제 추진 안내를 통해 공교육정상화법에서 제시하는 학교의 교육과정 평성·운영·평가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보성교육지원청 전희 교육장은 “학교에서 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평가를 위해 보안 점검 관리를 강조하고, 신규·저경력 교사의 평가 역량을 강화하여 공정한 평가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해달라”당부했으며 “선행교육 규제를 통해 학생들이 사교육에 의지하지 않고도 원하는 진로진학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학교 교육활동을 내실있게 운영해 달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