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세상에 하나뿐인 ‘하멜촌 커피’ 보급 나서
상태바
강진군, 세상에 하나뿐인 ‘하멜촌 커피’ 보급 나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5.02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드립백 구입비 지원…관내 카페 10개소 모집
▲하멜커피 시음회 모습(사진제공=강진군)
▲하멜커피 시음회 모습(사진제공=강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강진군이 하멜촌 커피 보급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강진군은 지난해 개발한 ‘하멜촌 커피’를 관내 카페에 보급하기 위해 오는 12일까지 지원 신청서를 접수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하멜촌 커피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 상품으로 육성 및 확산하기 위해 추진한다. 관내 휴게음식점 또는 일반음식점으로 등록돼있는 카페면 신청 가능하다.

강진군은 지난 4월 특허청에 하멜촌 커피 상표 등록을 완료했고, 커피 판매를 위한 필수 요건인 ‘품목제조등록’도 완료한 상태다. 사업 대상자로 확정되면 하멜촌 커피 로고와 가격표를 제공 받아 오는 6월부터 커피와 드립백을 판매할 수 있다.

하멜촌 커피는 은은하게 올라오는 산미에 깊은 고소함이 특징이며, 호불호가 갈리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준범 문화관광실장은 “하멜촌 커피는 강진에서 야심차게 개발한 커피로 오직 강진에서만 맛볼 수 있다”면서 “앞으로 강진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커피 브랜드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제51회 강진청자축제와 제21회 전라병영성축제 등에서 선보인 하멜촌 커피는 연일 조기 매진됐을 만큼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