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2023년 그린스마트스쿨 업무담당자 협의회 개최
상태바
전남교육청, 2023년 그린스마트스쿨 업무담당자 협의회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5.0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 함께 만드는! 전남형 미래학교
▲전라남도교육청 그린스마트스쿨사업 담당자들이 3일 협의회를 갖고 2023년 사업 추진 방향을 협의하고 있다.(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 그린스마트스쿨사업 담당자들이 3일 협의회를 갖고 2023년 사업 추진 방향을 협의하고 있다.(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지난 2일과 3일 이틀에 걸쳐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전라남도교육연구정보원에서 기술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3년 그린스마트스쿨 사업 추진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현재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추진 중인 그린스마트스쿨 사업의 관리 및 대상학교 선정절차 개선방안에 대해 전달하고, 사업 추진상황 및 일정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남도교육청은 간소화된 사업절차를 안내하고 신속한 사업 추진을 강조했으며, 교육부 검토위원회 기능 강화에 따른 사전기획의 중요성과 신중한 대상학교 선정의 필요성을 전달했다.

또한, 사업추진 단계별 현장 맞춤형 컨설팅 등 지원기능을 강화해 사업계획을 내실화하고, 교육청 및 학교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예산편성·집행·정산 방법 등 연수를 확대하기로 했다.

그린스마트스쿨 사업의 안정적인 추진을 위해 설계완료된 사업은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이사, 철거, 석면제거, 공사착공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특히, 시설공사가 본격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통학로 및 공사장 주변의 안전시설 설치 등 안전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공사 중 학습권을 보호하고 지역민 피해를 줄이기 위해 소음·진동 최소화에 만전을 기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해체공사를 추진할 경우 체계적 관리·감독 및 현장 중심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감리자 상주와 CCTV설치 의무화도 안내했다.

김종훈 그린스마트미래학교추진단장은 “이번 협의회는 일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과 협의의 자리이다”면서 “전남교육청이 추진하는 그린스마트스쿨사업이 내실있게 적기에 추진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