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복지관서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광주 광산구, 복지관서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5.0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더불어락‧행복나루노인복지관, 행복드림‧첨단복지관 등에서
▲광산구청 전경(사진제공=광산구)
▲광산구청 전경(사진제공=광산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 광산구는 오는 5월 8일 제51회 어버이날을 맞아 광산구 더불어락‧행복나루노인복지관을 비롯한 행복드림‧첨단종합사회복지관 등에서 지역 어르신들에게 감사와 공경의 마음을 전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더불어樂(락)노인복지관(관장 김용덕)은 ‘사랑해孝(효) 감사해孝(효)’ 행사를 연다. 복지관 인생이모작 동아리의 난타‧아코디언 등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소촌어린이집 아이들이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을 전달할 예정이다. 다음 날에는 ‘더불어락노인복지관장배’ 윷놀이 행사도 열린다.

행복나루노인복지관(관장 김경옥)은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카네이션 전달, ‘사랑과 존경을 그대 품 안에’ 감사 영상 상영, 지역 아이들의 공연 등이 진행된다. 이‧미용 서비스, 손 마사지 등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복지관마다 노인 복지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사랑의 식당 운영, 무료 사진 촬영 등도 추진한다.

광산구가 운영하는 공영복지시설인 행복드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직무대리 유경숙)도 8일 ‘감사해孝, 존경해孝, 사랑해孝’ 행사를 마련한다. 카네이션 달기, 효 실천활동과 더불어 광산경찰서, 노인보호전문기관 등이 함께 하는 ‘행복한 밥상’ 배식 봉사 등을 진행한다. 11일에도 어버이날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하남동 일대에서 인사 나눔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첨단종합사회복지관은 이날 ‘우리 가족 사랑한day(데이)’ 행사를 열고 사례관리 대상 24세대에 후원물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여가를 즐기고, 사회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