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의료기관과 감염병 대응 체계 다져
상태바
영암군, 의료기관과 감염병 대응 체계 다져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5.1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의원 28개소 찾아 ‘법정감염병 신고 현장교육’ 실시
▲영암군이 법정감염병 신고 의무 기관인 병·의원을 찾아 현장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영암군)
▲영암군이 법정감염병 신고 의무 기관인 병·의원을 찾아 현장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영암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영암군(군수 우승희)이 지난 8일부터 3일 동안 법정감염병 신고 의무 기관인 병·의원을 찾아 현장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번에 영암군이 교육을 실시한 곳은 모두 28개소이다.

법정감염병은 전파력, 심각도, 격리 수준에 따라 1~4급으로 분류된다. 발생 시 의료기관의 장은 질병관리청장 또는 관할 보건소장에게 신고할 의무가 있다.

제1급 법정감염병은 발생 즉시, 제2·3급 감염병은 24시간 이내 신고해야 한다. 신고 의무 위반 및 거짓 신고 시에는 벌금 처분을 받을 수 있다.

영암군은 현장교육에서 병ㆍ의원 감염병 신고 담당자에게 법정감염병 신고기준과 신고방법 등을 교육했다. 아울러 보건소와 의료기관 간 업무협조를 당부하고, 의견을 교환했다.

영암군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를 안전하게 지켜내기 위해서는 신속·정확한 법정감염병 신고체계가 필요하다”며 “지역 의료기관이 법정감염병 신고의무를 준수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