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SNS 활용 웹소설 구독 이벤트 진행
상태바
강진군, SNS 활용 웹소설 구독 이벤트 진행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5.1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소설 읽고 인증하면, 강진사랑상품권이 팡팡 쏟아지네
▲ ‘깨달음의 빛, 청자’ 웹소설 이벤트 포스터(사진제공=강진군)
▲ ‘깨달음의 빛, 청자’ 웹소설 이벤트 포스터(사진제공=강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강진군이 지역의 대표 문화자원인 청자를 활용한 웹소설 ‘깨달음의 빛, 청자’의 구독 이벤트를 강진군 대표 SNS 채널을 활용해 5월과 6월, 각각 진행한다.

5월 이벤트는 5월 8일을 시작으로 5월 28일까지 21일간 진행되며, 웹소설을 구독하고 인증샷과 함께 간단한 후기 및 필수 해시태그(#강진웹소설, #강진청자)를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강진사랑상품권(5만 원)을 14명에게 제공한다.

6월 이벤트는 6월 5일부터 6월 30일까지 26일간 진행되며, ‘깨달음의 빛, 청자’ 관련 퀴즈를 풀고 정답을 맞추면 추첨을 통해 매주 4명에게 4주간 강진사랑상품권(5만 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소설은 신라말 탐진인 ‘장보고’가 중국 월주의 청자 기술을 강진에 들여오는 것을 시작으로 고려시대 강진 도공들이 고려청자를 천하제일의 비색(翡色)으로 승화시켜 마침내 강진이 세계적인 청자의 성지가 되는 대서사를 담고 있다.

이번 웹소설 연재는 강진군이 가진 고유한 문화자원(인물, 작품, 문화재)을 새로운 콘텐츠로 육성하고 폭넓게 활용해 지역 문화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군은 앞으로 웹툰, 연극 등 다양한 2차 창작물의 제작을 통한 강진 알리기 및 문화예술 발전을 추진할 예정이다.

소설은 강진군청 누리집(홈페이지) ‘소통과 참여-역사소설’ 메뉴에서 구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