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K-water와 함께하는 보성복내중 싱가포르 문화 탐방 실시
상태바
보성교육지원청, K-water와 함께하는 보성복내중 싱가포르 문화 탐방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5.15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교육지원청은 싱가포르 일원으로 실시된 보성 복내중 학생 25명의 해외문화탐방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보성교육지원청은 싱가포르 일원으로 실시된 보성 복내중 학생 25명의 해외문화탐방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전희)은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싱가포르 일원으로 실시된 보성 복내중 학생 25명의 해외문화탐방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탐방에서는 K-water와 함께하는 해외문화 탐방으로 싱가포르의 건축, 선진과학교육, 물 환경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다.

이번 탐방은 보성교육지원청과 K-water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이루어진 것으로 K-water의 지원과 전라남도교육청의 특별 지원으로 이뤄 수 있었으며, 미래와 환경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실천적인 체험학습으로 운영됐다.

학생들은 가든 바이더 베이에서 생태환경 교육을 받으면서 실제 생태계를 관찰하고, 지속 가능한 환경 관리의 중요성을 배웠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생태계의 다양한 요소와 그 중요성에 대한 실전적인 이해를 갖게 됐다.

또한, 싱가포르의 독특한 건축과 선진과학교육에 대한 이해도 함께 높였다. 학생들은 현대적이고 혁신적인 건축물을 직접 관찰하고, 싱가포르의 도시계획과 건축 개념을 이해할 수 있었다.

특히, 학생들은 싱가포르의 뉴워터를 방문하여 심각한 물부족 문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수 시스템에 대한 실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물 부족 문제의 심각성과 뉴워터가 어떻게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지를 배우며, 물환경 교육을 받았다. 학생들은 환경 보호의 중요성과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환경을 보호하고 보전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했다.

체험에 참여한 윤 모 학생은 “해외문화탐방을 통해 미래를 위한 물자원 관리와 생태환경 보호에 대한 실제적인 이해와 관심이 높아졌다”며 “싱가포르의 다양한 문화와 사회적 특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보성교육지원청 전희교육장은 “K-water와, 도교육청의 지원으로 이번 해외문화탐방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더욱 뜻깊었다”며 “이번 탐방을 통해 우리는 학생들에게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물자원 관리와 생태환경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게 했고, 이러한 경험과 인식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앞으로의 사회에서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격려할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