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 글로벌 한마음 문화축제 개최
상태바
광주 광산구 , 글로벌 한마음 문화축제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5.1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9일부터 20일 월곡2동 일원…세계夜시장, 길트기퍼레이드 등 다채
▲광산구 월곡2동 글로벌 한마음 축제 웹자보(사진제공=광산구)
▲광산구 월곡2동 글로벌 한마음 축제 웹자보(사진제공=광산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가 오는 19일부터 20일 양일간 월곡2동 일원에서 ‘글로벌 한마음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월곡2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환으로 ‘WOW(We, One Wolgok, 우리 하나되어 월곡)’라는 주제로 선주민과 이주민 화합의 장을 마련한다.

오는 19일 오후 5시 화려한 조명과 함께 세계夜(야)시장이 전야제를 밝힌다. 고려인, 베트남, 태국, 필리핀, 네팔, 인도 등 8개 나라의 음식 유래를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음식문화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20일에는 광산농악보존회와 세계의상주민팀, 공연팀 등이 어울림플랫폼 예정지(목련로 98-1)부터 월곡 다모아어린이공원까지 세계전통의상쇼, 삼바공연 등 길트기 퍼레이드를 펼친다.

이어 개막식과 함께 주민화합‧체험 행사가 열린다. 장기자랑, 한국어 말하기를 비롯해 친환경 자원순환 체험, 한국‧베트남‧필리핀 제기차기와 태국 코코넛 신발 경주 등 흥겨운 세계전통놀이 체험 등이 진행된다.

월곡2동 지역상가가 참여하는 ‘월곡마켓’, ‘영화로 만나는 세계’ 등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이번 글로벌 한마음 문화축제가 선주민과 이주민이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고 어울리는 진정한 화합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광산구 월곡2동 일원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총 200억 원 규모로, 어울림플랫폼, 나눔하우스, 테마마을 조성, 생활환경 정비와 보행환경 개선 등 7개 분야 4개 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