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 수두·유행성이하선염 발생 증가
상태바
광주서 수두·유행성이하선염 발생 증가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5.16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의사환자 244명…한 달 새 5배 늘어
광주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등 당부
▲광주광역시청 전경(사진제공=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청 전경(사진제공=광주광역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학령기 아이들의 수두와 유행성이하선염(볼거리) 발생이 증가하고 있어 학생과 학부모에게 학교생활 중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수두와 유행성이하선염은 기침할 때 분비되는 침방울(비말) 등 호흡기 분비물을 통해 전파되는 감염병이다. 매년 봄(4월∼6월)에 환자가 많이 발생하며, 단체생활을 하는 학령기에 발생 빈도가 높다.

광주지역 4월 수두 및 유행성이하선염 의사환자는 244명으로 전월(3월) 53명보다 약 5배 증가했다. 또 올해는 마스크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등 방역조치가 완화되면서 지난해보다 크게 늘고 있어 집단감염 등 주의가 요구된다.

학교 등 단체생활을 통한 감염병 전파 예방을 위해서는 ▲수두 및 홍역·유행성이하선염·풍진(MMR) 예방접종 ▲손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의심증상 때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개인위생수칙 준수 ▲발열·발진·침샘이 부어오르는 등 감염 의심 증상·징후가 보이면 진료받고 감염력 소실 때까지 등교·등원 안하기 등 ‘수두·유행성이하선염 3대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임진석 감염병관리과장은 “수두와 유행성이하선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예방접종이 가장 중요하다”며 “의심증상이 발견되면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고, 등원·등교 중지 기간에는 격리해 전파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