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고교 교사 대상 맞춤형 진학지도 전문성 지원 집중 연수 운영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고교 교사 대상 맞춤형 진학지도 전문성 지원 집중 연수 운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5.1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시와 정시·학생부 교과와 종합, 3년 동안 진학설계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고교 교사 대상으로 광주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 전문성 지원 집중 연수를 운영한다.

16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계적인 진로진학학생지도체제 구축을 위함이다. 고등학교 1~3학년 교사를 대상으로 하며, 학년별 맞춤형 연수로 운영한다.

오는 22일 오후 7시에는 광주교육연구정보원 1층 대강당에서 고등학교 1학년 담당 교사 대상으로 첫 연수가 열린다. 이어 30일 오후 7시 같은 장소에서 2학년 담당 교사 연수를 운영한다. 대상학생부종합전형의 주요 평가 요소와 평가 자료인 학교생활기록부 기록 방향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3학년 담당 교사들이 수시모집 대비 상담 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연수를 마련했다. 입학사정관 등 대학 입학관계자를 초청해 전형 운영 결과 및 2024학년도 대입 전형 정보 등의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해당 연수는 오는 23일 오후 7시, 6월 19일 오후 7시, 6월 27일 오후 6시 30분부터 광주교육연구정보원 1층 대강당에서 진행한다.

한편, 광주시교육청은 9월 수시모집 원서접수 기간 전에 권역별·지역별 설명회를 계획하고 있다. 7,8월에는 광주·전남권 10개 대학 입시설명회를 준비 중이다. 9월 초에는 전문대학 공동 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광주시교육청 진로진학과 박철영 과장은 “변화된 대입 환경 속에서 대학과 고교의 고민을 공유하고 정확한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대학 초청 입시설명회를 적극 운영하고 있다”며 “고등학교 전 학년에 걸친 체계적인 진로진학지도 및 수시와 정시, 학생부 교과와 종합, 3년 동안 진학설계 등을 필요한 학생 모두가 학교에서 선생님과 함께 준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