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남도골프투어 관광상품 설명회 개최
상태바
광주시, 남도골프투어 관광상품 설명회 개최
  • 이기원
  • 승인 2014.09.1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서울 한국관광공사 사옥, 골프‧관광업계 대표 등 대상
 
[뉴스깜]이기원 기자 = 광주광역시와 한국관광공사는 광주․전남지역의 골프투어 활성화와 골프 관련 산업체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오는 26일 한국관광공사 사옥 TIC 상영관에서 '남도골프투어 관광상품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광주, 전남 등 관계 기관을 비롯해 국내 골프업계와 관광업계 대표, 골프 전문기자 등이 참석할 예정으로 남도골프투어 프리젠테이션, 상품홍보, 클럽소개와 함께 현장상담도 진행해 남도골프투어에 대한 업계의 관심 유발은 물론 상품의 현장판매도 가능하다.
 
시는 지난 6월25일 한국관광공사, 한국철도공사 등 5개 기관과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상품으로 KTX와 연계한 남도골프투어상품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그동안 골프관계자 팸투어 등 마케팅을 지속해 오고 있다.
 
남도골프투어 상품은 시와 전남도,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고 광주․전남지역의 17개 골프장과 여행사, 코레일 등이 공동 협력해 지난 2013년 출시된 상품으로, 남도의 맛과 관광자원을 골프와 결합한 것이다. 이 상품을 통해 지난해 골퍼 1600여 명을 유치했고, 올해도 광주권 골프장의 추가 참여와 KTX 골프 전용칸 마련 등을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중국, 일본 등 외래 관광객 유치를 위해 언어권별 홈페이지(누리집)과 홍보물을 제작해 공사 해외지사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국내 골프인구가 매년 70% 이상 급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남도의 우수한 관광자원과 결합된 남도골프투어상품은 매력 있는 관광상품으로 수도권 등 국내 골프 마니아를 유치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