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보은산 산책로 주변 멧돼지 퇴치한다
상태바
강진군, 보은산 산책로 주변 멧돼지 퇴치한다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6.09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6일 저녁 8시부터 이튿날 새벽 2시까지 입산 통제
▲강진군 야생동식물관리연합회원들이 지난해 8월 사냥개를 이용한 멧돼지 사냥을 준비하고 있다.(사진제공=강진군)
▲강진군 야생동식물관리연합회원들이 지난해 8월 사냥개를 이용한 멧돼지 사냥을 준비하고 있다.(사진제공=강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강진군이 고성사 가는 길 등 대표적 군민 휴식 공간인 보은산 일대에서 멧돼지 퇴치 활동을 갖는다.

강진군에 따르면 멧돼지 퇴치 활동은 지난해 9월에 이어 올해 들어 처음 실시하는 것으로, 강진군야생동식물관리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된다.

최근 여름철로 접어들면서 저녁 시간대 보은산 산책로를 찾는 군민들이 많아짐에 따라 멧돼지 목격 신고가 늘어나고, 지난 해 9월에 실시한 포획 활동에 대한 군민들의 호응도가 높아 가을철 포획 활동 전에 사냥개를 이용한 자발적인 퇴치 활동을 갖기로 했다.

퇴치 활동은 오는 16일 저녁 8시부터 이튿날 새벽 2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사냥개로 인한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보은산 입구에 안전요원을 배치해 주민의 보은산 출입을 통제하는 등 만일의 사태도 대비한다는 계획이다.

전재영 환경축산과장은 “멧돼지 포획 시간대에 보은산을 산책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 달라”며 “하반기에도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예방과 야생동물 퇴치 등 군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