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2023년 전남 여성일자리 박람회 참석
상태바
강진군, 2023년 전남 여성일자리 박람회 참석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6.0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 맞춤 상담 통한 일자리 연계받아
▲구직을 원하는 강진군 여성 30여 명이 ‘2023 전남 일자리 박람회’에 참석했다.(사진제공=강진군)
▲구직을 원하는 강진군 여성 30여 명이 ‘2023 전남 일자리 박람회’에 참석했다.(사진제공=강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강진군은 지난 8일 전라남도 주관으로 목포 신안비치 호텔에서 열린 ‘2023년 전남 일자리 박람회’에 참여했다고 9일 밝혔다.

목포, 장흥, 강진, 해남, 영암, 무안, 완도, 진도, 신안 9개 시군이 함께 참여한 이번 박람회는 ‘일 JOB GO, 희망 JOB GO’의 주제로 160개 구인 기업이 참여해 400여 명 채용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이직 및 전직을 희망하는 4060세대에게 재도약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경력단절 여성들의 능력 재개발을 위한 카운슬링 등도 이뤄졌다.

강진군 여성들은 매해 30여명씩 여성 일자리 박람회에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도 역시 메이크업 및 증명사진 촬영 체험 · 취창업을 위한 1:1맞춤 상담 등을 통해 일자리를 연계 받았다.

특히, 올해는 강진효요양원이 사회복지사 및 조리사 등의 구인을 위한 부스를 운영하여 눈길을 끌었다.

임준형 군민행복과장은 “강진군은 여성들의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경력이음바우처 지원 및 자격증반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일자리 박람회 참여를 통해, 관내 시설은 좋은 인재를 구하고, 여성들은 안정적인 일자리를 소개받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