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지방세 성실 납부한 모범납세자 선정 표창
상태바
완도군, 지방세 성실 납부한 모범납세자 선정 표창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6.1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道 선정 3명, 郡 선정 4명에게 표창패와 모범 납세자 증서 수여
▲완도군은 지난 8일 모범 납세자 7명을 선정하여 표창패와 모범 납세자 증서를 수여했다.(사진제공=완도군)
▲완도군은 지난 8일 모범 납세자 7명을 선정하여 표창패와 모범 납세자 증서를 수여했다.(사진제공=완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완도군은 지난 8일 완도군청 대회의실에서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한 모범 납세자 7명을 선정하여 표창패와 모범 납세자 증서를 수여했다.

모범 납세자는 최근 3년간 지방세 체납이 없고 연간 지방세를 법인은 2천만 원 이상, 개인은 2백만 원 이상을 기한 내 전액 납부한 자를 대상으로 선정했다.

완도군 자체로 선정된 모범 납세자는 어업회사법인 경영수산 유한회사(대표 최경영), 완도읍 최복주님, 노화읍 황옥익 님, 고금면 이장현 님이다.

또한, 지난 3월에 전라남도 모범 납세자로 선정된 소안농업협동조합(조합장 황형식), 완도읍 홍종기님, 약산면 오재환 님에게도 모범 납세자 증서를 수여했다.

한편, 완도군에서는 완도군 모범 납세자 지원에 관한 조례를 지난 3월 제정하여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하고 건전한 납세 문화 조성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군 자체적으로 모범 납세자를 선정하여 표창을 실시하게 됐다.

선정된 모범 납세자에게는 모범 납세자 증서를 수여는 물론 전남도 내 공영 주차장 주차 요금 1년간 면제(1대), 세무조사 3년간 면제(법인), 지방세 징수 유예(2년간 1회 면제), 금융기관 금리 우대 등 혜택이 주어지며 군 주요 행사 시 참여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희수 세무회계과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납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한 군민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지역 발전의 중요한 재원인 지방세를 더욱 꼼꼼하고 세밀하게 살펴 집행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