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류형 섬 여행상품 인기
상태바
체류형 섬 여행상품 인기
  • 양재삼
  • 승인 2013.11.28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임자도․조도․금오도 등 8개 섬서 700여 명 참가
 
전라남도는 다도해 명소화사업으로 추진한 체류형 섬여행 상품이 수도권 거주자들로부터 인기를 모으면서 지속가능한 섬 여행상품으로 발전해가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다도해 명소화사업은 전국 섬의 65%를 차지하고 있는 전남에서 비교우위 자원인 섬 관광을 활성화하고 브랜드가 있는 섬 명소를 육성하기 위해 2011년부터 전국 최초로 도입한 체류형 섬여행 프로그램이다.
 
초기 2년 동안은 섬 여행 홍보에 주력했으며 올해부터는 ‘다도해 섬여행 상품’으로 본격 출시해 참가자들이 적정한 비용을 부담하는 공정여행으로 운영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전문가와 토박이에게 듣는 섬 이야기, 섬 생태탐방, 어촌체험, 강강술래, 농악, 남도소리 등 주민 공연 감상, 부녀회에서 준비한 섬 밥상 체험, 여행에 관한 모든 정보를 담은 여행스토리북 제작 등 특색 있는 콘텐츠로 구성했다.
 
지난 3월 신안 안좌도~반월도 여행을 시작으로 4월 여수 사도~추도, 5월 보성 장도~벌교, 6월 신안 임자도, 7월 목포 삼학도~고하도, 9월 완도 청산도, 10월 진도 조도, 11월 여수 금오도~안도 등 8개 섬에 15회 여행상품을 운영, 700여명이 참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참가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여행객들은 대부분 수도권에 거주하는 50대 이상의 중․장년층으로 기존 패키지 관광에 염증을 느껴 새로운 형태의 여행을 위해 다도해 섬 여행에 참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섬을 제대로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단히 만족하고 앞으로 계속 참가를 희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승옥 전남도 관광문화국장은 “다도해 섬여행이 여행 참가자들을 통해 입소문이 나 사전 예약률이 30%에 달하는 등 인기가 높다”며 “이는 체류형 섬여행 상품이 여행시장에서 충분히 경쟁력이 있음을 입증하는 것이어서 내년에도 새로운 섬 여행지를 발굴하고 차별화된 여행 콘텐츠를 개발해 섬 관광을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도는 내년에는 1박2일 코스뿐만 아니라 2박3일 코스도 신설해 더욱 풍성한 ‘다도해 섬여행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2회 이상 운영할 계획이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