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광주형 프랜차이즈 상생 특례보증대출’ 출시
상태바
광주은행, ‘광주형 프랜차이즈 상생 특례보증대출’ 출시
  • 위지영 기자
  • 승인 2023.06.1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 토종 가맹점주 및 소상공인 육성·지원
▲광주은행은 '광주형 프랜차이즈 상생 특례보증대출'을 출시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광주형 프랜차이즈 상생 특례보증대출'을 출시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뉴스깜]위지영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광주광역시에 가맹 본사를 두고 사업을 영위중인 토종 가맹점주 및 소상공인을 육성·지원하는 '광주형 프랜차이즈 상생 특례보증대출'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지역 대표은행인 광주은행이 광주신용보증재단·조선이공대학교·광주형 프랜차이즈협회와 협약을 통해 만든 '광주형 프랜차이즈 상생 특례보증대출'의 지원대상은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가맹 본부 주소가 광주광역시인 프랜차이즈 가맹점주이며, 광주신용보증재단이 보증하는 전액보증서 담보대출로 대출한도는 업체당 최대 5,000만원, 대출기간은 최장 5년이다.

우대금리는 ▲ 조선이공대 프랜차이즈 관련 교육 이수자 ▲ 광주은행 및 광주신용보증재단 컨설팅 신청 업체 ▲ 영업점장 인정 우대금리 등 조건에 따라 최고 0.8%p(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은행 영업점 및 광주신용보증재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지난 5월 말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광주은행을 방문해 지역 소상공인 등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금융지원 방안을 논의함에 따라, 광주은행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신뢰경영을 선도하기 위해 5,950억원 규모의 서민금융 종합지원, 6,300억원 규모의 소상공인·중소기업 금융지원 등 총 1조 2,250억원의 상생금융 계획을 발표했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국내외 대기업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가 지역 경제를 잠식함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대표은행이라는 본연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단순 이익을 추구하기보다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