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여름밤 별별 가족캠핑’ 실시
상태바
보성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여름밤 별별 가족캠핑’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6.2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 장애학생 가족지원을 위한 ‘여름밤 별별캠핑’을 실시했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전희)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 장애학생 가족지원을 위한 ‘여름밤 별별캠핑’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장애학생 가족의 힐링과 소통을 위해 마련된 ‘여름밤 별별 캠핑’은 지난 16일부터 17일 1박 2일 동안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육 대상 학생 11가족을 대상으로 보성 율포오토캠핑장에서 함께 하는 가족 단위의 힐링시간으로 운영됐다.

이 행사에 참여한 가족은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과 함께 바다에서 물놀이도 하고 먹거리도 함께 만들며, 가족 캠프파이어 시간도 만들어 서로의 소중함을 느끼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학생이 가진 장애 때문에 아이와 함께 하는 캠핑을 생각도 못했었는데 이번 가족캠핑을 통해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 것을 보고 자주 이런 캠핑을 가져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희 교육장은 “이런 장애학생 가족의 힐링을 위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계발되어 장애학생 가족이 가지는 어려움을 이겨내고 가족 간의 소통과 이해의 폭이 커지기를 바라며, 다른 가족들과도 자녀 양육에 대한 공감을 나눌 수 있도록 앞으로도 장애학생 가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