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북구, ‘친한 친구 청소년 주간’ 직업 체험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광주시 북구, ‘친한 친구 청소년 주간’ 직업 체험프로그램 운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6.2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월 1일부터 9일까지 일곡도서관
초중학생 대상 파티셰, 조향사, 바리스타 등 5개 직종 직업 체험
▲북구청 전경(사진제공=북구)
▲북구청 전경(사진제공=북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는 청소년 주간을 맞아 오는 7월 1일부터 9일까지 일곡도서관에서 관내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청소년들이 전문 직업인과 만남을 통해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하고 자신의 적정에 맞는 진로를 조기에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직업 체험은 파티셰, 조향사, 바리스타, 플로리스트, 특수분장사 등 5개 직종의 전문 직업인을 초청해 특강 형식으로 진행되며 청소년들이 평소 접하기 힘든 직업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청소년들의 참여와 흥미를 높이기 위해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향수 만들기, 초코라떼 만들기, 꽃바구니 만들기, 상처 특수분장 등 실습도 함께 진행된다.

더불어 프로그램 운영 기간 중 일곡도서관 종합자료실 등에서 진학 및 진로 관련 도서 전시회를 열어 청소년들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줄 방침이다.

직업별 체험 참여 인원은 15~20명으로 선착순 모집 중이며 참여를 희망 청소년은 북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곡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직업 체험이 우리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과 설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개발․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