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적조 대응 민관 합동 모의훈련 실시
상태바
완도군, 적조 대응 민관 합동 모의훈련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7.13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지면 해상서 선박, 드론, 머드 스톤 살포기 등 동원 실제 상황처럼 진행
▲완도군은 지난 12일 적조 방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사진제공=완도군)
▲완도군은 지난 12일 적조 방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사진제공=완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완도군은 지난 12일 14시 신지면 송곡 해역에서 적조 방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훈련에는 해양수산부와 전라남도, 완도군, 유관기관, 어업인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방제 장비로 선박 39척, 머드 스톤 살포기 1대, 드론 1대 등이 동원됐다.

훈련은 7월 12일 10시 가두리 밀집 해역인 완도군 신지면 송곡 해역에 적조 생물 코클로디니움 농도가 ㎖당 700개체 이상 출현해 ‘적조주의보’가 발령된 것을 가정하여 실제 상황처럼 진행됐다.

먼저 기술 지도선 및 드론을 활용해 적조를 예찰한 뒤 주변에 있는 적조 방제 선박에 적조 발생 상황을 전파했다.

이어 적조 생물이 어장으로 유입하기 전 어류 가두리 시설을 안전 해역으로 이동 조치하고 적조 발생 지역에 머드 스톤 살포 및 수류 방제 등이 이뤄졌다.

김현철 완도군 적조대책위원회 위원장(완도 부군수)은 “적조 방제용 황토를 2만 톤 넘게 확보하고 방제 장비를 꼼꼼하게 점검하는 등 적조 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